체코 흑맥주 코젤 다크를 데려와보았다.
맥주 초보들에게 많은 좋은 평을 받고 있었고 특별히 달달한 맥주라고 해서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맥주정보>
벨코포포빅키 코젤 다크
맥주구분 ; 둔켈(Dunkel)
원산지 ; 체코
제조사명 ; 필젠스키 프레즈드로이
수입사 ; 에이이 브랜드 코리아(유)
원재료명 ; 정제수, 맥아, 설탕, 호프
알콜 ; 3.8%
용량 ; 500mL

체코에서 나오는 맥주는 어떨까?


특이한 것이 캔 상단에는 황금색으로 되어 있었다. 무언가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랄까?


맥주를 따라 보았다.
겉모습만 맥주 색깔이 생각보다 달달해 보이고 맛있어 보였다.
커피 향을 첨가해서일까 은근히 커피 향도 나는 것 같았다.


맥주가 가장 맛있다는 거품 비율, 맥주 7: 거품3 비율로 맞춰보려고 노력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맞추기가 어렵다ㅠㅠ
내가 따른 건 6:4 정도 되어 보였다.
ㅋㅋ


안주는 땅콩버터구이 오징어가 함께 해 주었다.

맛을 보니, 달콤한 느낌의 맛과 커피향이 잘 어우러진다.
술을 거의 못하는 나에게도 달달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한 캔을 원래 다 못 먹는데, 이것은 2/3정도는 마신 것 같다^^

원래 코젤 다크 맥주는 시나몬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기가 막히다고 하는데 나중에 계피가루를 한 번 구해봐야겠다.


흑맥주가 참 매력적이란 생각이 들게 해주는 코젤다크^^
우선 맥주초보인 나는 낮은 도수가 참 마음에 들었다.
너 마음에 든다.
종종 사먹을 것 같다.

WRITTEN BY
CS찬
내가 사는 의정부의 곳곳을 소개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