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4월3일 문제를 풀어보려고 들어왔더니, 여느 때처럼 이미지 공모 당선작이 아닌 초성퀴즈가 떴다.
ㅎㅎ
이거 초성과 그림퀴즈가 번갈아 나오고 있다.
4월1일은 초성퀴즈 = 미세먼지
4월2일은 그림퀴즈
4월3일은 다시 초성퀴즈
그렇다면 내일은 그림퀴즈가 다시 나올것인가? ㅋ

이번 문제는 많이 들어보던 사자성어가 아닌 것 같다.
ㄴㅎㅇㅅ
남녀 간에 서로 그리워하는 애틋한 정에 비유한 사자성어.

사자성어는 검색해보면 금방 나온다.
검색해보니, 낙화유수라는 단어가 나타났다.
일각여삼추와 동의어라고 한다.

일각여삼추는 그래도 좀 들어본 말이다.
일각이 3년과도 같다는 연인을 기다리는 애타는 마음을 표현한 뜻인데, 그와 비슷한 낙화유수는 꽃이 떨어지고 물이 흐른다는 의미로 중국의 시인이 남녀 간의 기다림을 비유적으로 표현해서 사자성어가 되었다.^^


그래서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4월 3일 정답은 바로 '낙화유수'가 되겠다.
조금 어려운 느낌이 드는 것 같다.
자주 사용하는 단어는 아니니 말이다.

정답 제출을 누르고 오타도 잘 확인해준다.
이제 정답을 확인하는 일만 남았다.



정답~!!!
15포인트짜리 문제였다.
어려운 느낌의 촉이 오더니 역시나 였다.


봄이 다가오면서 낮은 상당히 따뜻하다.
그런데 미세먼지가 나빠서 밖에 외출이라도 나가기가 어렵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이렇게까지는 아니였던 것 같은데..

빨리 공기가 잘 회복되었으면 좋겠다..



이렇게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4월 3일 문제를 모두 풀어보았다.
사자성어 문제도 굉장히 오랫만이라 반가웠다.
아는 단어였으면 아는 척좀 해보려고 했더니, 처음듣는 단어라.. .ㅋ

내일은 어떤 문제가 나올지 기대가 된다.
 ㅋㅋㅋ
내일 이시간에 봅시다!!

WRITTEN BY
CS찬
내가 사는 의정부의 곳곳을 소개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