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와 더불어 목요일에서 금요일로 넘어가는 자정이 되면 함께 오픈되는 시사경제퀴즈 31회차 문제를 풀어보도록 하겠다.

첫번째 문제는 매일 4천원씩 마시는 커피값 대신 저축을 하면 30년 후에는 2억 정도 마련이 가능하다는 용어로 재무설계사들이 자주 활용하는 예시로 카페라떼 효과를 설명하고 있다.


두번째 문제는 개인 신용 등급에 대해서 틀린 설명을 찾는 문제로 많이 번다고 신용도가 올라가지 않는 것을 알려주는 문제라고 볼 수 있다.


세번재 문제는 방카슈랑스를 설명하는 문제이다.
은행에서 판매하는 보험을 의미하는 용어다.
정답은 O로 표시하면 된다.


모든 문제를 풀고나서 채점하기를 누르면 채점이 완료된다.
이 창의 완료를 누르면 정답을 확인할 수 있다.


15포인트를 받았다.
각 문제당 5점의 배점이 있었으므로 모든 문제를 맞힌 것이다.

여기에 공유하기를 누르고 메이트톡으로 공유를 하면 5포인트가 더해져서 리브메이트 시사경제퀴즈 31회차 문제로 총 20 포인트를 가져갈 수 있게 된다.


한경 TESAT와 연계해서 경제상식을 알려준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유용한 상식인지는 모르겠다.. ㅋㅋ

그래도 모르던 것을 알았다고 한다면 괜찮은 거지 싶다. ㅋ



WRITTEN BY
CS찬
내가 사는 의정부의 곳곳을 소개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