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퀴즈 29회차 문제가 오픈되었다.
자정부터 새벽 7~8시까지 문제가 열리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9시에 오픈되지 않았나 싶다.


29회차 문제는 최대 20포인트리를 얻을 수 있겠다.
기본 공유 포인트리가 있으니, 이번에도 초급문제 3문제가 나오는가보다.


첫번째 문제는 달걀을 한 곳에 담지 마라는 위험분산에 대한 격언을 설명하는 이야기다.
몰빵투자의 위험성을 주의하라!


두번째 문제는 개인 이기주의를 가중시키는 공유지의 비극을 설명하는 경제개념 문제였다.
찾아보니 무임승차 효과는 검색해도 안 나온다.^^;;;

세번째 문제는 명목임금과 실질임금에 대한 설명이다.
명목임금은 2%가 상승했고, 실질임금은 2%가 하락했다.


결국 정답은 위험분산, 공유지의 비극, 실질임금 2%하락이 정답이다.

채점을 완료!
모두 정답일까?

정답!
모두 15포인트를 받았다.

공유하기를 리브메이트로 하자!
그럼 5포인트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공유 완료!
5포인트 또 받았다.

최종 20포인트를 시사경제퀴즈 29회로 받았다.
ㅋㅋ



WRITTEN BY
CS찬
내가 사는 의정부의 곳곳을 소개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