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4월30일 문제는 예상과 달리 그림퀴즈로 오픈되었다.
원래는 두번째 초성퀴즈가 나올 차례이지만, 풀기가 조금 더 까다로운 그림퀴즈로 나왔다.
개인적으로 초성퀴즈보다 그림퀴즈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예상이 틀렸더라도 기분은 좋았다.

문제를 살펴보니, 손을 편 그림과 공이 그려져있다.
세글자 단어!

정답은 무엇인 것 같은가?
가장 먼저 떠오른 답은 핸드볼이다.
손과 공을 영어로 보면, 핸드볼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폰으로 문제를 풀어보았으나, 핸드볼은 오답이라고 나왔다.
그리고 거기서 정답을 알려주었다.
이전에는 오답이면 거기서 끝이었는데, 바른 정답을 알려주어서 신기하긴 했다.

정답은 바로 '손오공'
어..

손오공은 솔직히 딱 떨어지는 단어는 아니다.
손가락이 다섯 개이기는 하지만, 정답은 손오공이기 때문에 정확한 그림이라고 볼 수 없다는 것!

흠...
이거 오해의 소지가 있어보인다.


이렇게 틀린 답에 친절하게 정답을 가르쳐주는지 몰랐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4월30일 답은 '손오공'이다.
그림을 따라서 쓰다간 오타를 경험하게 될터이니, 바르게 답을 입력하기 바란다.


정답으로 10포인트를 주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
마지막 문제면 15포인트로 유종의 미를 거둬줘야지..
아쉽다.




WRITTEN BY
CS찬
내가 사는 의정부의 곳곳을 소개하는 블로그입니다

,